인제대 의예과 1단계 전형 학생부 교과 100% 반영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의예과 외 수능최저학력기준 미반영

인제대학교는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10개 전형을 통해 전체 모집인원의 90.6%인 1937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교과 성적을 100% 반영하는 학생부교과전형과 학생부 교과 60%와 면접 40%를 합산하는 자기추천자전형이 선발인원의 대부분을 차지한다.

이번 모집에서는 의예과 전형방법에 변화가 있다. 먼저 1단계 전형요소 비율에서 서류 심사 20%가 폐지되고 학생부 교과 100% 반영으로 바뀐다. 1단계 배수는 3배수에서 5배수로 확대된다. 수능최저학력기준도 신설됐다. 국어, 수학(가), 과학탐구(택 1과목) 3개 영역 등급 합이 4 이내이며, 영어 영역이 2등급 이내여야 한다. 단, 농어촌학생전형은 제외된다. 학생부 교과 성적 반영 과목도 변화가 있다. 국어, 영어, 수학, 과학, 사회 교과 모든 과목 반영에서 국어, 수학 교과 모든 과목과 과학 교과 중 성적이 우수한 2개 교과목 등급 반영으로 변경된다.

토목도시공학부와 환경공학과는 토목도시환경공학부로 통합해 선발한다. 또 AI융합대학을 신설해 단과대학 단위로 뽑는다. 이밖에 인문문화융합학부는 인문문화학부로, 신문방송학과는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로 명칭이 바뀐다.

학생부교과전형 중 의예전형(의예과), 간호전형(간호학과)은 1단계에서 학생부교과 100%로 5배수를 선발하고, 2단계에서 1단계 성적 80%와 면접 20%를 합산해 반영한다. 지역인재전형은 의예과만 모집하는데, 부산·울산·경남 고등학교에서 입학부터 졸업까지 전 교육과정을 이수한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자기추천자전형은 학생부 교과 60%와 면접 40%를 합산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부족한 교과 성적을 면접으로 극복해 합격할 수 있는 가능성이 높다. 최혜규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