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즈유, 코로나 시대 주목받는 ‘드론물류학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글로벌투어플랜 등 4개 학과 신설

와이즈유(영산대)는 뉴노멀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드론물류학과, 글로벌투어플랜학과, 글로벌학부(K-비즈니스전공·한-베트남통역전공) 등 4개 학과·전공을 신설한다.

드론물류학과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화되는 감염병 시대에 더욱 각광받고 있는 비대면 스마트물류시스템을 교육한다. ‘드론으로 놀고 드론으로 일하는’ 학과 슬로건처럼 드론과 함께 새로운 물류생활을 배우고 익힐 수 있다.

글로벌투어플랜학과는 투어플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융합교육을 시도한다. 관광 체험을 좋아하거나 볼거리·놀거리·먹거리에 관심이 많거나, 한류를 바탕으로 세계에 한국의 관광자원을 소개하고 싶은 학생은 관심을 가질 만하다.

글로벌학부는 2개 전공으로 구성된다. K-비즈니스전공은 한류의 가능성을 비즈니스로 연결하기 위해 비즈니스 개척 단계에서 필요한 지식과 경험을 교육한다. 특히 한류 팬인 외국인 유학생과 함께 K-컬처를 배우는 비교과활동이 강조된다. 한-베트남통역전공은 한국 산업 생태계에서 핵심 파트너로 부상하고 있는 베트남에 취업 또는 창업하는 것을 여러 융합 교과과정을 통해 돕게 된다. 추후 K-통역전공으로 확대될 계획이다.

법학과도 사실상 신설 학과 수준으로 교육과정을 전면 개편한다.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따라 기존의 해석법학 위주에서 벗어나 실용성을 강조한 법학교육으로 새롭게 바뀐다. 와이즈유는 국가와 지역사회의 봉사하는 리더, 시민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지혜로운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새로운 차원의 법학교육을 선도할 계획이다.

최혜규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