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 전투화 기증’ 선형상사, 공군참모총장 감사패

장병진 기자 joyfu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선형상사 백호정 대표(오른쪽)가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선형상사 제공 선형상사 백호정 대표(오른쪽)가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선형상사 제공

부산신발기업 선형상사가 공군참모총장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선형상사는 15일 제5공중기동비행단에서 원인철 공군참모총장으로부터 “공군의 전투력 향상과 사기 진작에 큰 도움을 줬다”며 감사패를 받았다. 원 참모총장은 신임 합참의장으로 내정 받을 만큼 군대 내에서 손가락 안에 드는 실력자다. 그런 원 참모총장이 부산에 내려온 것만으로도 큰 화제가 됐다. 게다가 참모총장이 주는 감사패는 매우 이례적이니 더욱 이목이 집중됐다.


특수신발 만드는 기술력 활용

공군 “사기 진작에 큰 도움”


장애인 특수신발을 제작하는 업체인 선형상사 백호정 대표와 공군의 인연은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자신에게 적합한 전투화가 없어 훈련을 받을 때마다 고생을 한다는 이야기를 들은 백 대표는 특수신발을 만드는 선형상사의 기술력을 활용하기로 했다.

선형상사는 발 모양이 특이한 군인들의 발을 3차원 스캐너로 세밀하게 분석한 뒤 신발 골격을 만든다. 이 골격을 바탕으로 군화를 제작하면 발 모양에 딱 맞는 군화가 만들어지는 셈이다. 이렇게 선형상사의 도움을 받은 군인이 100명이 넘는다.

백 대표는 “나라를 위해 고생하는 군인들이 조금이라도 편안하게 훈련을 받을 수 있다면 우리나라에도 좋은 일이라고 생각한다”며 “감사패를 받게 돼 매우 영광이다”고 말했다. 장병진 기자


장병진 기자 joyfu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