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료원 역할 분담 기관 정해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인권정책포럼, 논의 제안

부산인권정책포럼이 “부산의료원 역할을 분담할 의료기관 지정이 필요하다”며 부산시의회에 관련 행정사무감사 의제를 제안했다. 부산의료원이 코로나19로 인해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되면서 취약계층의 의료 안전망 기능이 상실됐다는 이유다.

부산인권정책포럼과 부산시의회 의원연구모임인 ‘인권도시 부산’은 ‘부산시 인권행정체계 어떻게 수립할 것인가’라는 주제로 4일 오후 3시 부산시의회에서 포럼을 개최됐다. 부산인권정책포럼은 이 자리에서 논의된 주제를 바탕으로 5일 부산시의회에 행정사무감사 의제를 제안하기로 했다.

부산인권정책포럼 측은 “부산 유일의 지방의료원인 부산의료원을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하면서 생긴 취약계층의 의료 공백을 해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앞서 부산의료원은 올 2월 21일 코로나19 사태가 확산하며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돼 코로나19 치료와 격리 병원 역할을 겸하고 있다. 300병상 수준의 종합병원급 대체의료기관 지정이 필요하다는 게 부산인권정책포럼 측 주장이다.

부산인권정책포럼은 또 2012년 제정된 인권 조례에 의거해 인권센터를 설치·운영할 수 있는 부산시가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지 않은 점도 꼬집었다. 이주민·유학생을 재난지원금 지급 대상에서 배제한 점도 쟁점으로 다뤄 달라고 요청할 예정이다. 이상배 기자 sangba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