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에 승강기 기술 인재 양성기관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승강기 분야의 창의융합형 기술 인재를 본격 육성하는 교육 기관이 부산 기장군에 들어섰다.

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
승강기 융합기술센터 개관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17일 ‘러닝 팩토리(Learning Factory) 승강기 융합기술(e+) 센터’ 개관식(사진)을 개최했다. e+센터의 ‘e’는 엘리베이터·에스컬레이터 정비와 제어에 대한 교육을 뜻하고, ‘+’는 융합을 의미한다. e+ 센터는 승강기 정비와 제어를 기반으로 한 단계 더 발전된 창의융합형 기술 인재를 양성하는 공간으로 태어날 전망이다.

한국폴리텍대학 동부산캠퍼스는 미래성장동력 학과 개편 작업의 일환으로 내년에 스마트승강기시스템과를 신설해 승강기 정비·제어 장비를 활용한 기업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현재 이 과의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동부산캠퍼스는 또 진로 직업체험 교육 기부 프로그램 제공, 지역 주민을 위한 실습장 개방, 재직자 직무 능력 향상 교육 진행 등 러닝 팩토리를 다양하게 활용할 계획이다.

이날 행사 참석자들은 스마트 승강기 시스템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정비 실습과 부품 설계, 사물인터넷(IoT) 제어 등을 참관했다. 이 대학 배동석 교수의 안내로 승강기 설치·분해·조립·검사·정비 등도 시연됐다.

이석행 학교법인 한국폴리텍 이사장은 "승강기 분야 기술인력이 부족하다는 전문가들의 연구 끝에 승강기과를 개편하게 되었다"며 "지역주민들과 중고등학생 등 누구나 러닝팩토리를 활용해 지역플랫폼으로서 자리매김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황석하 기자 hsh03@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