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인평원 인문학 '2020년 Post-코로나 시대, 치유의 인문학'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1회 인평원 인문학
‘2020년 Post-코로나시대, 치유의 인문학’
경계를 넘어, 모두를 치유하다
12월 21일부터 온라인으로 진행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고영삼)은 12월 21일부터 ‘경계를 넘어, 모두를 치유하다’라는 주제로 제1회 인평원 인문학, 2020년 Post-코로나시대, 치유의 인문학’을 온라인(치유의인문학.kr)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

(재)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인문학 대중화를 통한 삶의 질 및 시민의식을 향상하고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불안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하여 기획되었다. 부산문해교육센터의 개관 기념, 2020장애인평생학습도시-성과공유, 부.울.경 메가시티를 위한 울산과 경남통영을 연계하여 다양한 분야 및 단체가 참여하는 내실있는 온라인 인문학 행사로 준비된다.

이번 행사는 ▲ 부산문해교육센터 개관기념 퍼포먼스 “움직이는 시(詩) ”▲ 장애평생교육 낭독극 “미래를 내다 본 세익스피어” ▲ 릴레이 인문학 마라톤 ▲부.울.경 메가시티 강연▲ 장애인평생학습도시 성과공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부산문해교육센터 개관기념 퍼포먼스 “움직이는 시(詩)”는 문해교육을 통해 글을 깨우친 분들의 시를 낭독하며 시의 의미를 예술적인 몸짓으로 표현하였으며, “미래를 내다 본 세익스피어”는 시각장애인과 배우들이 함께 세익스피어의 유명희곡 중 일부를 낭독하는 낭독극을 통해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눈을 뜨게 한다. 릴레이인문학마라톤에서는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고영삼 원장의 ‘뉴타입으로 살기_학습하는 행복’, 김종희 빈빈문화원 대표의 ‘치유의 미술_그 안에 인문학’, 한정주 고전연구가 ‘철학이 묻고 문학이 답하다’강좌가 열린다.

메가시티 부.울.경을 연계한 부산 박창희 경성대학교 신문방송학과 교수의 ‘나훈아 거리를 부른다’, 울산남구문화원 향토사연구소 송철호 소장의 ‘포스트코로나시대와 울산-지역담론’, 통영 다독해 김환봉 교사의 ‘박경리 소설에서 위안과 치유를 발견하다’특강이 펼쳐진다.


12월 21일 오후6시 고영삼 부산인평원장의 특강을 시작으로 실시간으로 방송되며 실시간 댓글을 통해 강사에게 질문을 하고 토론을 진행할 수 있으며, 2021년 1월까지 온라인홈페이지를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

인평원 인문학은 향후 시대의 흐름에 따른 인문학 클래스, 강좌들을 상설로 개최하여 인문문화의 확산을 도모하고자 한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