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현진, 올해엔 홈 구장 덕 좀 볼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좌완 투수 류현진. 연합뉴스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에이스 류현진(34)이 지난 시즌 코로나19 여파로 임시 홈구장으로 이용하던 마이너리그 구장을 떠나 새 둥지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임시 구장의 거센 바람으로 고전하던 류현진에게 경기 환경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토론토, 새 홈 구장 사용 확실
지난해 ‘임시 홈’ 바람에 고전

캐나다 매체 TSN은 2일(한국시간) “새 시즌 토론토 구단이 살렌필드에서 홈 경기를 치를 가능성은 거의 없다”며 “캐나다 정부 결정에 따라 토론토 로저스센터 혹은 더니든 TD볼파크에서 홈 경기를 치를 것”이라고 전했다.

토론토는 지난 시즌 마이너리그 경기장인 미국 뉴욕주 버펄로의 살렌필드에서 홈 경기를 소화했다. 캐나다 정부가 코로나19 확산 문제로 인해 국경을 봉쇄했기 때문이다.

토론토 구단은 새 시즌 로저스 센터를 홈구장으로 활용하기를 바라고 있다. 로저스센터 활용이 여의치 않을 경우엔 스프링캠프 시설인 플로리다의 더니든 TD볼파크가 대체 홈구장 후보 1순위다. 토론토는 지난해 거액을 들여 TD볼파크 개보수 공사를 끝냈다.

우익수 쪽에서 좌익수 쪽으로 바람이 많이 부는 살렌필드는 좌완 투수인 류현진에게 불리했다. 외야 플라이 정도의 타구는 바람을 타고 펜스를 넘어가기 일쑤였다. 안정적인 투구를 보장하는 돔구장인 로저스 센터, 바람이 많이 불지 않는 TD볼파크의 경기 환경은 류현진의 새해 투구 내용에 좋은 영향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박지훈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