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의회 주정영 의원,지방의정봉사상 수상

정태백 기자 jeong12@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김해시의회 주정영 의원이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20일 수상했다. 주정영 의원의 수상 모습. 김해시의회 김해시의회 주정영 의원이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20일 수상했다. 주정영 의원의 수상 모습. 김해시의회

경남 김해시의회 주정영 의원이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20일 수상했다.

지방의정봉사상은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사회의 모범이 되고, 지방의정 발전에 헌신한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올해는 코로나19 방역 및 집중호우, 태풍 피해 극복을 위해 헌신한 의원을 수상자로 선정했다.

또 이번 지방의정봉사상은 코로나19로 여파로 별도의 시상식 없이 경남 시·군의회의장협의회 회장이 수여했다.

이날 수상한 주 의원은 코로나19로 인한 국내 마스크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을 위해 천마스크 나눔활동을 적극 추진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또 방역사각지대에 놓인 소규모 공동주택 방역 대책 마련을 촉구한데 이어 민·관 조직체계를 통한 방역체계를 구축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김해시의회 주정영 의원이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20일 수상했다. 주정영 의원. 김해시의회 제공 김해시의회 주정영 의원이 전국 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에서 수여하는 ‘지방의정봉사상’을 20일 수상했다. 주정영 의원. 김해시의회 제공

주 의원은 또한 지난해 태풍 마이삭과 하이선으로 인한 대규모 정전사태에 늦장대응한 한국전력공사를 규탄하며 체계적 비상대응체제 구축을 촉구하는 건의문을 대표 발의하기도 했다.

주 의원은 “시민을 위해 마땅히 해야 할 일을 했는데 이렇게 큰 상을 수상하게 되어 기쁘다” 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시민의 삶 속에서 함께 공감하며 시민의 봉사자로서 역할을 충실히 하겠다”고 말했다. 정태백기자


정태백 기자 jeong12@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