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대학교, K-MOOC 4년 연속 선정 ‘온라인 참여형 심리백신’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디지털대학교(총장 양상백)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1년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공모에서 개별강좌가 선정되어 2018년부터 4년 연속 K-MOOC에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었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K-MOOC 전문가와 학문전공별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위원들이 대학의 운영역량과 강좌의 우수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코로나 19에 따른 심리․건강관리분야에 선정된 가족청소년상담학과 송종원 교수의 ‘온라인 참여형 심리백신’ 강좌는 코로나 우울을 직․간접적으로 경험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펜데믹 상황의 심리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비대면 참여형 상담프로그램으로 구성된 콘텐츠로 제작될 것이다.


송종원 교수는 작년 초 코로나와 함께 자가격리를 직접 경험하면서 코로나우울을 극복하기 위한 상담서비스가 필요하다며 “온라인 참여형 심리백신”이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하였다. 또한 본 프로그램은 단순히 오프라인을 온라인으로 옮기는 개념을 넘어선, 인터넷을 통한 직접 치유를 제공하는 온라인 상담임을 강조하였다.

한편 부산디지털대학교는 최근 교육부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원격대학을 대상으로 처음 실시한「2020년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평가에서 A등급으로 선정되는 등 온라인 교육의 선두주자로써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선임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