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대,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동주마음약국」 프로그램 운영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방역키트와 학용품제공, 교육부 혁신지원사업의 대표적 우수사례로 소문나


동주대학교(총장 정학영)는 재학생들이 장기화되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인해 비대면수업의 연장과 외출 자제로 인한 사회적 고립감 등의 코로나 블루 현상을 겪을 수 있어서 예방 차원에서 ‘동주마음약국’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동주마음약국’은 2020년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되면서 재학생들이 느끼는 우울, 무기력, 불안감으로 인해 신체적·정서적 피로와 우울감 예방 및 대비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행사를 준비한 학생상담센터장 김훈주 교수(작업치료과)는 “심리적 어려움을 스스로 알아볼 수 있는 자가진단 책자와 함께 비말차단마스크, 마스크 케이스, 손소독제 등 방역키트를 포장해 전체 재학생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코로나19 예방에 실질적인 도움이 됨과 더불어,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할 수 있도록 점검하고 예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주대는 교육부 혁신지원사업 연차평가에서 전국최우수 ‘A’등급을 획득하여 9억원의 인센티브를 추가로 받으면서 3년간 100억을 지원받는 우수대학이 되었고, 사회맞춤형 산학협력 선도전문대학(LINC+) 육성사업 연차평가에서도 우수등급을 받아 5년 간 100억원의 교육비를 지원 받으면서 취업 잘 되는 서부산 명문대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