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학교, ‘제2회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개최해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는 최근 취업지원센터(센터장 박철우)가 재학생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제2회 DIT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경진대회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졸업예정자를 비롯한 재학생을 대상으로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격려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지난 5월 한 달간 서류접수를 거쳐 1차 심사를 통과한 학생 26명이 본선에 진출했다.

본선은 참가자들이 지원기업과 희망직무에 대한 분석과 함께 자신만의 이야기와 열정 그리고 잠재력을 심사위원과 참가자들 앞에서 3분여간 자유롭게 발표하는 형식으로 이뤄졌다.

심사는 ㈜동주이엔지 김영동 대표, 김정화 문학평론가, ㈜스마트소셜 김희동 대표가 맡았으며, 심사 결과 대상 1명, 최우수상 5명, 우수상 10명, 장려상 8명 등 학생 24명이 입상했다.

지원기업에 대한 체계적인 분석을 바탕으로 본인의 역량, 비전과 취업 준비전략을 매끄럽게 엮어낸 자동차계열2 김승호 학생이 논리성과 적합성에서 높이 평가를 받으며 대상을 받았다.

이 밖에도 ▲최우수상 전기과 한영만 학생 등 5명 ▲우수상 물리치료과 권지윤 학생 등 10명 ▲장려상 항공서비스과 김동현 학생 등 8명이 수상했으며, 수상한 학생들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상금 480만원이 부상으로 수여되었다.

박철우 센터장은 “이번 경진대회를 통해서 참가한 모든 학생이 열심히 준비하며, 서로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었다”라며, “취업지원센터는 앞으로도 학생 개인별 이력 관리를 체계화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취업 전략 및 취업 정보를 상시로 제공하여 질 높은 취업을 이뤄내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동의과학대학교 취업지원센터는 취업 컨설팅 아카데미, ACE 취업반,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 저학년 취업 마인드업 특강 등 차별화된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불과 몇 초 만에 지원자의 성향, 항목과 내용의 적합성, 역량의 평가 등을 종합적으로 분석하고 서류전형 합격률을 높일 수 있는 인공지능 기반 자기소개서 분석 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