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국대 경주캠퍼스, 전형별 1회씩 총 6회까지 복수지원 가능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수능최저학력기준, 의학계열만 적용

동국대 경주캠퍼스는 2022학년도 수시모집에서 모두 1497명(정원외 포함)을 모집한다. 이는 전년도 수시 모집인원 1454명보다 증가한 수치이다. 의학계열을 제외한 모든 모집단위(교과전형 제외)에서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수시모집에서는 전형유형별 1회씩 총 6회까지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세부 전형별로 보면 학생부교과에서 학생부 교과 100%로 선발하는 교과전형은 모집인원이 전년도 508명에서 474명으로 34명 감소했다. 학생부 60%와 면접 40%로 선발하는 면접전형도 전년도 373명에서 올해 336명으로 37명 감소했다.

반면, 학생부종합전형 모집인원은 전년도 379명에서 432명으로 53명 증가했다. 기존 의학계열에 한해 선발하던 ‘지역인재전형’의 모집단위가 일반학과로 확대된 영향이다. 올해부터 학생부종합전형의 지역인재와 ‘참사람전형’에서는 한의예과 인문·자연 통합 선발을 시행한다. 의학계열(간호학과·한의예과·의예과)을 제외한 학과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은 교과전형에 지원할 경우에만 적용된다. 인문(교과)의 경우 국어, 영어, 탐구 중 1개 영역 등급 5 이내, 자연(교과)에서는 수학, 영어, 탐구 중 1개 영역 등급 5 이내를 충족해야한다.

간호학과(교과)는 국어, 수학, 영어, 탐구 중 2개 영역 등급 합 6 이내, 한의예과(교과)는 영어 2등급 이내 필수, 국어, 수학, 과학탐구 등급의 합 5 이내, 의예과(교과)는 영어 2등급 이내 필수, 국어, 수학, 과학탐구 등급의 합 4 이내를 충족해야한다. 단, 학생부종합전형의 한의예과(학생부종합)는 국어, 수학, 탐구 등급의 합 5 이내를 충족해야하되, 교과전형과 달리 영어 필수등급, 수학 선택교과목, 탐구과목 선택에 제한이 없다. 의예과(학생부종합)는 국어, 수학, 과학탐구 등급의 합 4 이내를 충족하되, 교과전형과 달리 영어 필수등급, 수학 선택교과목 선택에 제한이 없다. 간호학과(학생부종합)는 교과전형과 수능최저학력기준이 동일하다. 자세한 일정과 전형 관련사항은 동국대 경주캠퍼스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dongguk.ac.kr)를 참고하면 된다. 황석하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