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 러닝팩토리(AI창의융합기술센터) 자문위원 위촉식 실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용규)는 9일(화) AI창의융합기술센터 자문위원 위촉식을 실시했다.

AI창의융합기술센터에서는 7개 학과와 밀접한 관계에 있는 지역 내 산업계, 교육계 등의 주요 인사를 중심으로 자문위원회를 구성하고, ㈜두산중공업 이동욱 명장(기계 분야), ㈜동호에이텍 최웅학 회장(금형 분야), ㈜대한항공 신도훈 박사(재료 분야), ㈜엘스콤 강인철 대표이사(전기 분야), ㈜쌍용전력 강철수 대표이사(전기 분야), ㈜삼성중공업 윤희신 산업현장교수(조선 분야), 경남교통문화원 박태우 교수(자동차 분야), 건원건축사무소 김홍식 소장(건축 분야), ㈜들길 김복연 대표이사(공예 분야), 부산인력개발원 백형창 원장(교육 분야) 총 10명의 전문가를 외부 자문위원으로 선정하여 위촉했다.

AI창의융합기술센터장 현해암 교수는 “1공학관 내 180여 평의 규모로 2019년 12월 12일 개관한 AI창의융합기술센터는 4차산업을 이끌어갈 핵심인재 양성의 공간이다. 공학적 아이디어와 기술가치가 융합된 장소로 학생, 기업, 지역사회 누구에게나 열려있는 공간으로 운영 중이다. 활성화를 위해 자문단의 고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용규 학장은 자문위원 간담회를 통해 “지역 내 명망 높으신 전문가들을 자문위원으로 위촉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다. 폴리텍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조언을 부탁드리며 허심탄회하게 의견을 교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선정된 자문단은 AI창의융합기술센터의 체계적 운영 및 중장기 발전 방안 수립을 위한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