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2023년도 기관 운영 우수사례 대국민투표 시행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우수사례 선정에 국민 참여 확대하여 사회 공동체 가치 실현에 앞장서


부산항만공사(BPA, 사장 강준석)가 12월 13일부터 19일까지 7일 간, 2023년도 부산항 운영 및 기관의 경영, 혁신 등 3개 분야의 우수 성과를 선정하기 위한 대국민투표를 시행한다.

BPA는 지난 11월 말부터 진행 중인‘2023 부산항만공사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1차 내·외부 평가위원 심사를 통과한 20개 우수 사례를 대국민 투표 대상에 올렸다.

투표 대상은 ▲드론 활용 및 항만형 하이패스 도입을 포함한 5개의 혁신성과, ▲부산항 ESG생태계 조성, ▲선제적 안전 제도 마련 등 5개의 경영성과 그리고 ▲신-북항 통합, ▲국내 최초 완전 자동화 부두 준공 등 10개 사업성과이다.

항만 종사자를 포함한 우리 국민 누구나 부산항만공사 공식 홈페이지(www.busanpa.com) 팝업창을 통한 링크 또는 홍보 포스터 내 QR코드를 활용하여 설문조사 페이지에 접속해 분야별 우수사례 3개씩을 선택할 수 있다.

BPA 강준석 사장은 “대국민 투표를 통해 국민이 체감하는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공사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고자 한다”며, “2024년에는 18만 부산항 종사자를 포함한 국민 모두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하여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