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비스포크 AI 콤보’ 국내 생산라인 풀가동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출시 12일만에 누적 3000대 돌파 인기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내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생산라인 모습.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광주사업장 내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생산라인 모습.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는 일체형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의 흥행으로 광주사업장에 있는 제품 생산라인을 풀가동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출시 3일 만에 판매량 1000대를 넘고, 12일 만에 누적 3000대를 돌파하는 등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의 비스포크 AI 콤보 생산라인을 풀가동해 고객 수요에 대응하고, 제품을 순조롭게 배송한다는 계획이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세탁 후 건조를 위해 세탁물을 옮길 필요 없이 세탁과 건조가 한 번에 가능하며 세탁기와 건조기를 각각 설치할 때보다 설치 공간을 약 40% 절약할 수 있는 제품이다. 고효율 인버터 히트펌프 기반으로 단독 건조기 수준의 건조 성능을 구현해 저온 제습 기술로 옷감 손상 걱정 없이 건조할 수 있다.

셔츠 약 17장인 3kg 수준의 세탁물은 세탁부터 건조까지 99분 만에 가능하며, 세탁용량 25kg·건조용량 15kg으로 킹사이즈 이불 빨래까지 가능한 것도 특징이다.

비스포크 AI 콤보를 사용하고 있는 소비자들은 “한 번에 다 되는 편리성이 마음에 든다”, “공간 활용이 매우 좋다”, “화면이 크고 스마트폰처럼 사용하기 쉽다”는 등으로 만족감을 나타냈다고 삼성전자는 전했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AI 콤보의 흥행과 더불어 올해 비스포크 제트 AI, 비스포크 제트 봇 AI 등 AI 기능이 강화된 제품들을 선보이며 ‘AI 가전=삼성’이라는 공식을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배동진 기자 djbae@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