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책 부산폴리텍대학, 특성화고 교원 MS 클라우드 및 AI 교육 연수 실시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폴리텍대학 부산캠퍼스(학장 김용규, 이하 부산폴리텍대학)는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마이크로소프트가 지원하는 특성화고 교원 대상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AI 교육’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부산폴리텍대학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산학 협력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부산지역의 클라우드 및 AI 교육을 강화하고 관련 산업의 지역인재 육성을 목표로 한다. 본 연수는 높은 만족도로 종료되었을 뿐만 아니라 심화과정 또는 수준별 연수 등 추가 연수 개설에 대한 수요 또한 높은 상황이다.

2024년도 1학기부터는 부산폴리텍대학 재학생에게도 본 교육과 동일한 수준의 교육을 학습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를 위한 온라인 콘텐츠도 제공될 예정이며 마찬가지로 클라우드와 AI 대한 교육은 마이크로소프트가 지원하게 된다.

부산폴리텍대학 학생들은 전공과 비전공으로 구분해 관련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전공 강의는 소프트웨어융합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인 애저(Azure)와 파워플랫폼(Power Platform) 시리즈를 통해 데이터 분석과 AI 모델을 완성하는 실습형 수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비전공 강의는 AI를 실용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습득하는 실습형 수업으로 소프트웨어 전공과 무관한 학생들도 수강할 수 있다.

김용규 학장은 “부산지역 최초로 마이크로소프트와의 산학협력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계기로 부산폴리텍대학이 클라우드 및 AI 분야에 있어 최고의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부산폴리텍대학 소프트웨어융합과는 2022년 SW하이테크 학과개편을 통해 첨단 교육장비 및 시설을 갖추었고 AI 소프트웨어 분야 기술 인재 양성을 위해 전문대학 이상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하는 AI 소프트웨어 하이테크과정(국비무료)의 교육생을 모집 중에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