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아이 넘었다' 아이즈원,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최고 기록 달성
아이즈원. 사진=오프더레코드 제공아이즈원(IZ*ONE)이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판매 신기록을 세웠다.
국내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 한터차트는 5일 "지난달 29일 발매된 아이즈원의 데뷔 앨범 ‘컬러라이즈(COLOR*IZ)’의 총 초동 판매 수량이 80,822장(집계기준 10월 29일~11월 4일)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역대 걸그룹 데뷔 앨범 초동 수량 중 최고 기록 뿐만 아니라 걸그룹 전체 앨범 초동 순위에서도 9위에 해당한다.
특히 앨범 발매 당일이었던 지난달 29일에만 약 34,000장(한터차트 기준)이 넘는 판매량을 기록하며 종전 최고 기록인 아이오아이의 데뷔 앨범 판매 기록을 갈아치웠다.
지난달 29일 데뷔한 아이즈원은 첫 주부터 한터차트 실시간 종합 차트 및 일간 차트 1위,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해외 10개국 1위 등 데뷔와 동시에 국내외 각종 차트를 섭렵 중이다.
타이틀곡 '라비앙로즈(La Vie en Rose)' 뮤직비디오는 공개 일주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1400만뷰를 돌파하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또 아이즈원은 KBS2 '대국민 토크쇼 안녕하세요’를 시작으로 JTBC ‘아이돌룸’, MBC 에브리원 ‘주간아이돌’, tvN ‘코미디빅리그’, XtvN ‘헐퀴’ 등 각종 예능프로그램에도 출연하고 있다.
온라인 이슈팀 issu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