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불허전 '가을 커쇼' 백투백 홈런 2실점…마에다, 3K 분위기 수습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9일(현지시간) 오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5차전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8회초 동점 홈런을 맞고 물러난 클레이턴 커쇼가 벤치에서 허탈한 표정을 짓고 있다. 연합뉴스 9일(현지시간) 오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5차전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8회초 동점 홈런을 맞고 물러난 클레이턴 커쇼가 벤치에서 허탈한 표정을 짓고 있다. 연합뉴스

다저스가 유리할 것 같던 경기 흐름이 한 순간에 살 떨리는 박빙으로 변하고 말았다.


9일(현지시간) 오후 로스앤젤레스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내셔널리그 디비전시리즈 5차전 경기가 진행 중인 가운데, 원정팀 워싱턴 내셔널스가 앞서 가던 홈팀 LA다저스를 상대로 마침내 3-3 동점을 만들었다.


다저스는 1회 맥스 먼시의 선제 투런포와 2회 키케 에르난데스의 솔로 홈런으로 3-0으로 주도권을 잡았다. 워싱턴이 6회초 연속 안타로 1점을 추격한 뒤, 7회 2사 1루와 2루의 기회를 잡았다. 이날 117구를 던지며 6⅔이닝 4피안타 3볼넷 6탈삼진 1실점을 기록한 다저스의 선발 투수 워커 뷸러를 대신해 커쇼가 팀의 두 번째 투수로 등판했다. 커쇼는 위기 상황에서 애덤 이튼을 삼구삼진으로 잡으며 포효했다.


하지만 8회 선두 타자 앤서니 렌던에게 좌월 솔로홈런, 후속 타자 후안 소토에게 우월 솔로홈런을 허용한 커쇼는 두 번째 홈런을 내준 뒤 그 자리에서 주저앉아 망연자실한 표정을 지었다. 다저스 데이브 로버츠 감독은 곧바로 마운드에 올라가 커쇼를 내리고 마에다 겐타를 투입했다. 다행히 마에다는 3연속 삼진으로 분위기를 추스리며 3-3 동점 상황에서 8회초를 마무리했다.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


성규환 부산닷컴 기자 bastion@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