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는 두고 차이 즐기자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21일부터 사흘간 문화 다양성 주간 부산문화재단 행사 유튜브 생중계

부산문화재단이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2020 문화 다양성 주간 행사’를 연다. 부산문화재단 제공

거리를 두고, 차이를 즐기자!

부산문화재단이 문화 다양성의 날 주간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3일간 ‘2020 문화 다양성 주간 행사’를 유튜브로 생중계한다. ‘문화 다양성 주간’에는 2014년 관련 법률 제정에 따라 매년 5월 21일부터 일주일 동안 문화 다양성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여러 행사를 펼친다.

부산문화재단은 ‘무지의 장막’이라는 주제로 2020 문화 다양성 주간 행사를 준비했다.

21일과 22일 양일간 진행되는 ‘문화 다양성 토크 라이브’에서는 ‘여성 서사의 힘!’을 주제로 활동가의 성 평등 관점을 소개하는 1부, ‘나의 작품 활동은 어떤 의미를 가질까?’라는 주제로 예술가의 사회적 가치와 의미를 다루는 2부로 나눠 행사를 진행한다.

23일 열리는 문화 다양성 페스티벌 ‘후 유 아(Who You Are)’는 각자의 다양성에 대한 무지를 넘어, 있는 그대로의 존중과 연대를 실천하는 축제의 장이다. 부산 문화 다양성 실천 선언에 이어 성 평등, 세대, 사회적 가치, 장애, 이주민, 독립 예술 등 6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30여 개의 다양한 소수 문화단체, 커뮤니티가 참여해 연극, 무용, 전통 춤, 밴드 공연을 펼친다.

문화 다양성 페스티벌은 코로나19 사태를 고려해 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인 컬쳐튜브와 페이스북 등을 통해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시민을 찾아갈 예정이다.

한편 부산문화재단은 18일부터 문화 다양성 주간 행사 사전 홍보 이벤트를 진행한다. 문화 다양성 주간 홍보 티저를 공유하는 등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모바일 기프티콘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오금아 기자 chri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