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정원 내 전형, 학생부 성적 100% 반영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전형 절차 간소화·면접 실시학과 최소화

동의과학대는 2021학년도 수시모집에서 34개 모집단위, 2128명(전체 입학정원의 99.3%)을 선발한다. 정원내 전형(일부 학과 제외)은 학생부 성적 100%(교과 성적 80% + 출결 20%)를 반영한다. 교과 성적은 학년 학기 구분 없이 지정교과(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5과목과 선택과목 5과목 등 총 10과목(단, 사회체육과는 체육 과목 적용)을 반영한다.

면접에 대한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고 입시전형 절차의 간소화를 위해 면접 실시학과를 최소화했다. 항공서비스과 정원내 전형과 간호학과, 물리치료과, 방사선과, 임상병리과, 응급구조과 대학졸업자 전형에 한해 면접(면접 접수 20% 반영)을 실시하고 그외 학과는 면접을 실시하지 않는다.

피부미용전공은 여학생만 지원할 수 있으며 기계계열, 자동차계열, 전기과, AI전자과, 공간정보지적과 등에 지원하는 여학생에게는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 항공서비스과는 남학생도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단위별 학생부성적 기준으로 석차순위가 모집정원의 20%에 해당하는 신입생에게는 입학 시 수업료 30%를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모집단위별 수석 입학자에게는 입학 시 수업료 전액을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학과(계열) 및 전형에 상관 없이 모집시기별로 원서를 3회까지 복수 지원할 수 있다. 복수의 학과에 합격할 경우 지원자가 선택해 등록할 수 있다.

수험생들의 다양한 선택을 위해 전형 종류도 확대했다. 정원내 전형에 일반고 전형, 특성화고 전형을 비롯해 검정고시 출신자, 국가보훈대상자 및 자녀를 위한 대학자체기준 전형 등이 있다. 이 밖에 정원외 전형으로 농·어촌전형, 전문대학 및 대학졸업자 전형, 만학도·재직(경력)자 전형,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 전형, 재외국민과 외국인 전형 등이 있다. 만학도·재직(경력)자 전형과 전문대학 및 대학졸업자 전형은 입학자 전원에게 수업료의 30%를 졸업까지 장학금으로 지급한다. 또한 기초생활수급권자 및 차상위계층자 전형과 국가보훈대상자 및 자녀는 전형료가 면제된다.

한편 동의과학대는 부산지역 전문대학으로는 유일하게 교육부의 ‘평생교육체계 지원사업(LiFE사업)’에 선정돼 사회복지요양서비스과, 부동산공유비즈니스과, 양조발효과, 헬스케어매니지먼트과 등 4개 학과로 구성된 미래융합학부를 지난해 신설했다. 최세헌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