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성 토크쇼, 놀 땐 뭐하니?’ 건전 게임문화 조성 비대면 콘서트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학생들이 어떻게 하면 게임에 과몰입하지 않고 게임을 ‘영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지를 고민해보는 토크쇼가 마련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은 부산 지역 초·중·고등학생들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건전한 게임과 미디어 이용문화 조성을 위한 비대면 토크콘서트 ‘겜성 토크쇼, 놀 땐 뭐하니?’(포스터)를 화상회의 도구 줌(Zoom)과 유튜브 생방송으로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개최 시간은 오는 3일 오전 10~12시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3일 개최
코로나 장기화에 게임 부작용 논의
초·중·고생, 학부모 고민 상담도???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부산시교육청, 게임물관리위원회,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함께 주최하는 이번 행사는 부산 이스포츠 경기장의 메인스테이지에서 진행된다. 코로나 사태 장기화로 학생들이 가정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무분별한 게임이나 유튜브 이용이 늘어난 데 따른 부작용을 줄여 보자는 차원에서 마련됐다.

1부에서는 게임과 미디어의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한 토크쇼가 펼쳐지며, 2부에서는 게임·미디어 산업과 관련된 진로·직업을 주제로 한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토크쇼에는 △전 LoL 프로게이머이자 현재 게임방송 해설가인 강범현(GorillA) 해설가 △게임전문 캐스터인 정소림 캐스터 △미디어교육 전문가인 주감초 이성철 교사 △이동건게임연구소 이동건 소장이 패널로 참석한다.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학생, 학부모들은 유튜브 댓글, 화상 인터뷰 등을 통해 게임·미디어 산업과 관련해 궁금했던 내용을 이들에게 묻고 고민 상담도 할 수 있다.

QR코드를 통해 개별적으로 온라인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을 하지 않더라도 부산교육 유튜브 채널(https://youtube/DuDKSMXoakE)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문의 051-805-5323. 이현정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