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제품이 궁금하다] 고프로 ‘히어로9 블랙’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졸업식과 입학식 시즌이 다가오고 있다. 소중한 사람들의 새로운 시작을 응원하는 자리인 만큼 특별한 선물을 고민하는 이들이 많다. 꿈을 향해 첫걸음을 내딛는 순간을 기념하며 잊지 못할 추억을 선명하게 담을 수 있는 카메라를 추천한다.

고프로는 유튜버, 브이로거, 크리에이터 등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한 신제품 카메라 ‘히어로9 블랙(사진)’을 최근 선보였다. 히어로9 블랙은 외관·성능 개선을 통해 액션 카메라의 장점을 강화하고, 촬영의 편의성을 높였다. 기존 고프로 카메라 DNA를 계승해 5K 동영상과 20MP 사진 촬영 기능,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 1720mAh 배터리 용량 등으로 ‘모든 것의 혁신, 혁신의 모든 것’을 이룬 카메라다.

동영상 촬영 ‘척척’
다재다능한 카메라

히어로9 블랙은 업그레이드된 23.6MP 이미지 센서를 장착해 4K보다 77% 더 많은 픽셀을 자랑한다. 동영상 안정화 기능을 한층 강화한 ‘하이퍼스무스 3.0’으로 모든 해상도와 프레임에서 부스트 기능이 가능하다. ‘타임워프 3.0’은 이동 중 안정화된 타임랩스와 4K 슬로모션으로 다양한 속도 옵션을 제공한다.

여기에 고프로 히어로 시리즈 카메라 최초로 1.4인치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브이로그와 ‘셀피’ 촬영에 적합하다. 전면 컬러 디스플레이는 전체 화면, 실제 화면, 상태 모드 등을 설정할 수 있고, 촬영자가 자유롭게 구도를 잡을 수 있다.

더불어 녹화를 시작하기 전 최대 30초까지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하인드사이트’, 최대 24시간 전에 타임랩스, 동영상, 사진 촬영의 시작·종료 시간을 선택할 수 있는 ‘예약 캡처’, 녹화 시간을 15초에서 3시간까지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는 ‘기간 캡처’, 일직선의 안정적인 샷을 유지할 수 있는 ‘인 카메라 수평 조절’, 풀HD급 고화질 영상으로 방송할 수 있는 ‘웹캠 모드’ 등의 기능을 제공한다.

닉 우드먼 고프로 창립자 겸 최고경영자(CEO)는 “히어로9 블랙은 해상도, 배터리 수명, 외관, 동영상 안정화 등 고객의 요구 사항을 반영한 다재다능한 카메라”라고 설명했다.

황상욱 기자 eyes@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