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레트 형태’ 큼직한 생선회 인기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큰손’ 부상 MZ세대 주고객

“평범한 생선회는 저리가!”

부산지역 유통가에 생선회 모습이 달라지고 있다. 여러 점으로 썰어 접시나 용기에 담은 생선회 대신 필레트 형태의 큼직한 생선회가 인기를 얻고 있다. 필레트 형태는 생선을 포 형태로 얇게 베어낸 모양으로 생선 살코기를 여러 점으로 썬 기존 회 모습과 다르다.

16일 부산 유통가에 따르면, 이마트가 판매 중인 필레트 형태의 ‘내맘대로 연어회’(사진)와 ‘내맘대로 광어회’가 올 1~5월 전체 어종의 생선회 중 매출 1위를 기록했다.

내맘대로 연어회는 부산지역 매장에서만 9만 팩 이상 팔렸으며, 같은 기간 내맘대로 광어회도 6000여 팩 팔렸다. 필레트 형태의 광어회는 전체 광어회 중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필레트 형태의 내맘대로 연어회와 내맘대로 광어회의 매출 비중은 참돔, 문어, 모듬회 등 전체 생선회의 18%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24% 늘었다. 또 메가마트, 롯데마트 등 다른 마트에서도 필레트 형태의 생선회가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같은 필레트 생선회의 인기는 최근 소비 시장의 ‘큰손’으로 부상한 MZ(밀레니얼 + 제트) 세대들로부터 시작된 것으로 보인다.

개성을 중시하는 MZ 세대의 소비자들은 필레트 생선회를 구입한 후 각자의 취향에 맞춰 원하는 크기와 형태로 손질해 먹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또 자신만의 개성을 담은 생선회를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게재하는 문화도 필레트 생선회의 인기를 거들었다.

특히 가성비도 좋다. 이마트의 내 맘대로 연어회(필레트)의 경우 100g 당 3480원으로 일반 연어회에 비해 절반 수준 가격이며, 내맘대로 광어회(필레트)는 100g당 6480원으로 일반 회보다 10% 가량 저렴하다. 김 형 기자 moon@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