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창성 넘치는 창작 발레 ‘심청’ 영화처럼 감상하세요~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한국의 독창성이 살아 숨 쉬는 창작 발레 ‘심청’ 공연을 영화처럼 보세요.

(재)김해문화재단 김해서부문화센터는 14일 오후 7시 30분 센터 하늬홀에서 발레 ‘심청’의 공연 영상을 무료로 상영한다. 이번 발레 심청 공연은 서울 예술의전당에서 진행하는 공연 영상화 사업인 2021 SAC ON SCREEN(삭 온 스크린) 프로그램을 통해 상영하는 세 번째 공연이다.

김해문화재단 서부문화센터
14일 오후 7시 30분 하늬홀
UHD 고화질 실감 나는 영상
‘삭 온 스크린’ 통해 상영 눈길

삭 온 스크린은 ‘Seoul Art Center ON SCREEN’의 준말로 서울을 제외한 지역에서는 즐기기 어려웠던 공연을 UHD 고화질의 실감 나는 영상으로 만나볼 수 있도록 한 공연 영상화 사업이다. 김해서부문화센터에서는 삭 온 스크린을 통해 올 6월에는 현대무용 ‘스윙’, 7월에는 한국 클래식 음악계의 새로운 아이콘 ‘앙상블 디토’의 10주년 갈라 콘서트 ‘디토 파라디소’를 상영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한국 최초 창작 발레인 ‘심청’은 유니버설발레단의 작품으로 대표적 고전소설인 ‘심청전’을 바탕으로 하고 있다. 1986년 국립극장에서의 초연 이래로 ‘심청’은 세계 곳곳에서 공연을 통해 우리나라 발레 위상을 떨쳤으며, 특히 발레 본고장인 모스크바와 파리에 초청되며 ‘한국 발레 역수출’이라는 평을 받기도 했다.

발레 ‘심청’ 명장면으로는 폭풍우가 내리는 인당수에서 추는 선원들의 역동적인 군무, 한국적으로 그려낸 아름다운 용궁, 그리고 용궁에서 왕과 심청이 함께 추는 달빛 파드되(pas de deux·2인무) 등이 있다.

발레 ‘심청’은 총 3막으로 구성돼 있다. 1막은 도화동 심학규의 집과 중국으로 항해하는 선상, 2막은 용궁, 3막은 궁궐을 배경으로 한다. 막마다 한국의 독창성이 살아 숨 쉬는 무대와 의상, 혼을 바쳐 춤을 추는 무용수들의 열연을 감상할 수 있다.

공연이 끝난 뒤에는 쿠키 영상으로 유니버설발레단 단원들의 연습 장면과 무대 설치 등 준비 과정을 덤으로 볼 수 있다.

비록 영상으로 공연을 관람하지만, 출연자들의 숨결이 느껴지는 UHD 고화질 영상, 여러 대 카메라로 담아낸 역동적인 화면, 입체 서라운드 음향 등으로 발레 ‘심청’은 마치 눈앞에서 보는 듯한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2021 SAC ON SCREEN(삭 온 스크린) 발레 ‘심청=14일 오후 7시 30분 김해서부문화센터 하늬홀. 전석 무료(8세 이상 관람 가능). 055-344-1800(사전 전화 예매만 가능). 정달식 선임기자 dosol@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