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톡! 한방] 올바른 다이어트…장 독소 줄이고 유익균 늘리는 맞춤형 한약 복용하면 큰 효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재세한의원 하한출원장 재세한의원 하한출원장

여름 휴가시즌을 대비해 다이어트에 박차를 가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다이어트를 한번쯤이라도 시도해 본 사람이라면 단순히 칼로리를 제한하는 것만이 능사가 아니라는 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식사량을 극단적으로 줄이거나 한 가지 음식만을 먹는 등 무리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진행할 경우 영양 체계가 무너지면서 체중과 함께 건강도 잃어버릴 수 있다. 이에 더해 추후 식단을 다시 되돌렸을 때 요요 현상을 겪게 된다. 이 때문에 과거에는 원푸드 다이어트 등 무조건적인 식이조절 만으로 빠르게 다이어트 효과를 보고자 했던 이들이 많았던 반면 요즘에는 보다 건강하면서도 아름다운 몸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이 활발해지고 있다.

요요 현상의 우려는 줄이면서 체중감량 효과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기초대사량을 높이는 것이 관건이다. 기초대사량을 높이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꾸준한 운동을 통해 근육량을 늘리는 것이다. 근육량이 늘어나면 기초대사량도 높아져 먹어도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바뀌기 때문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식이요법이다. 너무 칼로리를 제한하기보다는 당질을 제한하는 것이 더 도움이 될 수 있다. 당질은 음식물에 흡수돼 포도당이 되는 것을 말하는데, 당 지수가 낮은 음식을 먹으면 포만감이 오래 유지되고 공복감이 느리게 찾아오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예를 들면 흰 쌀밥보다는 현미밥을 섭취하고, 섬유소가 많은 채소를 섭취하는 것이 당지수를 낮춰 체지방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하지만 바쁜 현대인들로서는 그마저도 실천하기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이렇게 혼자 체중감량을 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면 자신에게 맞는 다이어트 방법을 찾기 위해 한의학적 진단을 받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다.

한의원에서는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기초대사량을 증진시키면서도 식욕 억제에 도움이 되고, 체지방 감소를 빠르게 도와주는 다이어트 한약 처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건강기능 증진까지 기대할 수 있어 건강과 체중 감량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이어트 한약을 복용하면 장 속 독소와 노폐물을 배출해 몸에 좋은 유익균이 잘 살 수 있는 장내 환경을 만들어 줘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게 한다.

물론 다이어트는 개개인의 상태나 살이 찌는 원인, 기본적인 건강상태, 생활습관 등에 영향을 많이 받기 때문에 한 가지 방법이 무조건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다. 이 때문에 먼저 경험이 풍부한 한의사와 충분한 면담을 통해 개인별로 맞는 한약과 다이어트법을 활용해야 효과적으로 살을 뺄 수 있다.

하한출 제세한의원 원장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