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명대-코코네브이 부산지사, 기업친화형 SW인재양성 현장실습 교류 MOU 체결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동명대-코코네브이 부산지사, 기업친화형 SW인재양성 현장실습 교류 MOU 체결 동명대-코코네브이 부산지사, 기업친화형 SW인재양성 현장실습 교류 MOU 체결

동명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단장 조미경)은 19일 동명대 학생복지관에서 코코네브이 부산지사(지사장 천부건)와 기업 친화형 SW 인재 양성과 현장실습 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코코네브이는 후쿠오카에 기반을 둔 일본 게임회사로, 2009년 NHN 재팬의 온라인 게임과 서비스 부문 센터 운영을 시작으로 2019년 NHN의 일본 한게임을 인수했고 이후 ‘Hange’(한게)라는 게임 포털 등을 운영 중이다. 100개 이상의 게임이 코코네 브이의 ‘한게’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고 1000여 명이 근무하는 중견 기업이다.

코코네브이는 동명대 SW중심대학사업단을 통해 게임공학과를 비롯한 AI융합대학 학과들과 SW인재 양성과 상호 발전을 위한 산학공동사업 협력, 현장실습운영, 기업친화형 게임 및 SW 개발자 양성을 위한 공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에 긴밀히 협조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동명대 게임공학과는 일본의 중견 게임 기업과 함께 실무형 고급 게임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게 됐다.



임원철 선임기자 wcl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