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자카파, 27일 컴백 "4년만에 정규앨범 발표...12월 전국투어도"

그룹 어반자카파가 오는 27일 정규 5집 '05'를 발표한다.
소속사 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는 16일 오전 공식 채널을 통해 어반자카파의 새 앨범이 오는 27일 발매된다고 알렸다. 4년 만의 정규 앨범 발매를 알리며 공개된 포스터에는 눈으로 뒤덮힌 나무들 위로 눈이 내리는 하늘이 담겼다. 한 겨울이 시작되는 11월 말 컴백하는 어반자카파는 그들 만의 겨울 감성을 새 앨범에 담아낼 예정이다.
특히 어반자카파는 이번 '05'가 4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라는 무게감에 맞춰 더블 타이틀로 활동할 예정이다.
어반자카파는 지난 2014년 정규 앨범 '04'를 발표한 이후 4년간 2장의 EP와 3개의 싱글을 발표하면서 '겟(Get)' '널 사랑하지 않아' '목요일밤'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국내 최고의 혼성 그룹으로 자리매김한 바 있다. 그들은 4년 만에 발표하는 이번 정규 앨범에 역대 최고의 노력과 열정을 쏟은 것으로 알려졌다.
아울러 어반자카파는 다음달 1일과 2일 부산에서 전국투어 '겨울'의 첫 공연을 시작한다. 이어 8일과 9일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서울 공연을 펼치며 12월 한달여간 투어를 이어간다.
2009년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 이제는 결성 9년차인 어반자카파는 다채로운 보이스의 권순일, 홍일점 파워 보컬리스트 조현아, 매력적인 저음의 박용인 등 자신들만의 음색을 보여주는 혼성 3인조 R&B 싱어송라이터 그룹이다. 이들의 정규 5집 '05'는 오는 27일 오후 6시에 공개된다.
사진=메이크어스엔터테인먼트
김상록 기자 sr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