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 동남권 에듀테크 얼라이언스 12개 기관 다자 협약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대학교(총장 최재원)는 동남권 에듀테크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부산대학교×동남권 에듀테크 Alliance 교류회’를 열었다.

지난 19일 부산 금정구 호텔농심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지역에서 대학과 민간기업이 공동으로 자생할 수 있는 교육 분야 관련 에듀테크 산업을 육성하고자 동남권 에듀테크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지역 에듀테크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제고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대는 이날 부산교육대학교, 부산광역시, 부산광역시교육청,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 부산정보기술협회, 디피니션, 뤼튼테크놀로지스, 에듀테크학회, 한국교육정보미디어학회, (사)한국스마트에듀테크협동조합, 경상디지털교육자연합 등과 부산대×동남권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12개 기관의 상호협력 다자간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지산학연 협력 강화 및 동반성장을 도모함으로써 에듀테크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함께 기여하기로 했다.

이어, 부산대×동남권 에듀테크 얼라이언스 성과 및 지원 과제 소개,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방안에 대한 종합토론 등을 통해 각 기관별로 준비하고 있는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 방안과 전략을 공유하고 논의했으며, 참석한 에듀테크 관련 기관 및 기업들 간 다양한 형태의 공유·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다음날인 지난 20일에는 주요 참여기관 간 부산대×동남권 에듀테크 Alliance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향후 운영 방안을 협의했다.

이재우 부산대 교학부총장은 “대학과 민간 기업이 상생하는 에듀테크 생태계를 활성화하는 것이 지역 산업 발전의 핵심 동력이 될 것”이라며 “부산대는 우수한 연구 역량과 인프라를 바탕으로 지역 에듀테크 기업의 성장을 적극 지원하고, 동남권 에듀테크 산업 활성화를 위한 성공 모델을 창출해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경희 기자 mis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당신을 위한 뉴스레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