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 모집단위, 수능 최저학력기준 미적용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SW특기자’ 1학기 등록금 전액 장학금

동명대는 9월 23일부터 28일까지 전체 모집정원의 91.4%인 1663명(정원외 234명 별도)을 수시에서 모집하므로, 수시를 공략하는게 유리하다. 대부분 모집단위에서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하지 않는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간호학과와 군사학과만 적용하는데, 간호학과는 수능 4개 영역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9등급 이내, 군사학과는 수능 4개 영역 중 2개 영역 등급 합이 10등급 이내(탐구영역은 1과목 반영. 단, 수학 ‘가’유형일 경우 11등급 이내)이다.

학생부 반영방법은 2021학년도 입시부터 제2외국어가 추가됐다. 즉 국어, 영어, 수학, 사회(한국사 포함), 과학, 제2외국어 과목 중 상위 8개 과목(단, 국어, 영어, 수학 중에서 3과목 필수)을 반영하며, 과목 중복이 가능하고 단위수는 반영하지 않는다.

학생부종합전형인 창의인재(교사추천) 전형은 학생부 비교과 영역활동(출결, 수상경력, 자격증 및 인증 취득상황, 창의적 체험활동상황, 독서활동상황 등)이 기재되어 있으면 지원 가능하고, 동명대 양식의 교사추천서를 제출해야 한다. 창의인재(교사추천) 전형은 학생부교과성적 40%와 비교과영역 60%로 평가한다.

AI학부의 우수인재 선발을 위한 SW특기자 전형(30명)은 교과성적보다 SW역량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며, 최종 등록자는 2021학년도 1학기 등록금 전액 장학금을 지급하므로 SW전문가가 되고 싶은 수험생들이 관심을 가져볼 만하다.

면접고사는 수험생들의 대학수학능력과 자질을 평가하는 구술고사로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학과(부) 계열 구분 없이 8개 정도의 공통문제를 공개한 후 고사 당일 면접관이 사전 공개한 문제 중 2~3개 문제에 대하여 질문한다. 인성 및 품성 위주의 면접이므로 크게 부담을 가질 필요는 없다. 면접고사는 수능시험 직후에 시행되므로 수능성적이 좋을 경우 정시로 도전해 볼 수 있다.

부산·울산 지역에서 유일한 군사학과는 이번 수시에서 27명을 선발한다. 학생부 60%, 면접 20%, 체력검정 20%를 반영한다.

최세헌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