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불 자존심’ 뮌헨-PSG, 유럽챔스리그 결승 격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뮌헨, 올랭피크 리옹 3-0 완파

독일의 바이에른 뮌헨과 프랑스의 파리 생제르맹이 유럽 챔피언스리그 결승에서 격돌한다. 20일(한국시간) 올랭피크 리옹과 준결승에서 헤딩 골을 넣는 뮌헨의 로베르트 레반도프스키. 로이터연합뉴스

독일과 프랑스가 ‘별들의 전쟁’ 왕좌를 놓고 격돌한다.

독일 분데스리가 바이에른 뮌헨과 프랑스 리그앙의 파리 생제르맹(PSG)이 2019-2020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에서 맞붙는다.

뮌헨은 20일(한국시간) 포르투갈 리스본의 조제 알발라드에서 열린 챔스리그 준결승전에서 올랭피크 리옹(프랑스)을 3-0으로 완파하고 결승에 올랐다. 멀티 골을 터트린 세르주 나브리와 후반 쐐기 골을 넣은 로베르토 레반도프스키가 승리를 이끌었다.

이로써 뮌헨은 전날 준결승에서 RB 라이프치히(독일)를 역시 3-0으로 꺾은 PSG와 결승에서 격돌하게 됐다. 챔피언스리그(유러피언컵 포함) 결승에서 독일과 프랑스 팀이 결승에서 맞붙는 건 1974-1975시즌 바이에른 뮌헨과 AS생테티엔 경기 이후 두 번째다.

통산 5차례 챔피언스리그 우승을 차지했던 뮌헨은 7년 만에 결승에 올라 유럽 정상 탈환을 노린다. 반면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에 진출한 PSG는 창단 첫 우승에 도전한다.

이번 결승은 스타들의 경연장으로도 관심을 모은다. 뮌헨에는 9경기에서 15골을 몰아넣어 득점 선두를 달리는 레반도프스키, 토마스 뮐러, 나브리가 포진해 있다. PSG는 네이마르, 킬리앙 음바페, 앙헬 디마리아 등 호화 군단을 자랑한다.

대망의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은 24일 오전 4시 리스본의 이스타디우 다 루스에서 열린다. 정광용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