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치과의사회,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한상욱)는 지난 19, 20일 이틀간 BDEX 2020(부산 디지털 치의학 전시회 및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학술대회) 실시간 온라인 학술대회(사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학술대회는 당초 부산 해운대 벡스코 전시장에서 개최하려 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 두기와 방역지침에 따라 참가자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온라인 학술대회 개최로 전환됐다. 모두 1100여 명의 사전 등록한 회원들이 온라인으로 접속한 가운데 학술대회가 진행됐으며 일부 한정된 인원은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한 상태에서 벡스코 3층 강연장 현장에서 수강이 이루어졌다. 학술대회는 실시간 방송으로 송출됐다.

모두 10개 강연으로 구성한 이번 BDEX 2020은 저명한 연자들을 선정해 최신 디지털 관련 학술강연, 의료 윤리(필수교육) 등의 유익한 주제들이 다루어졌다.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는 이번 BDEX 2020을 사전 등록했지만, 사정상 보수교육을 이수하지 못했거나 듣고 싶은 다른 강의를 듣기 원하는 회원을 위해 VOD 다시 보기를 오픈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부산광역시치과의사회 한상욱 회장은 “온라인으로 처음 시도하는 방식이었지만, 적극적인 참가 덕분에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한국치의학연구원의 부산 유치를 다짐하는 계기가 됐다는 점도 의미가 크다”고 강조했다.

김병군 선임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