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 김해전시장·서비스센터 신규 오픈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최근 고객이 급증하고 있는 경남 지역의 고객 접근성 향상과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를 위해 김해전시장·서비스센터(조감도)를 새롭게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볼보차코리아 측은 이번 김해전시장 오픈에 대해 “부울경 지역 볼보 판매량이 2016년부터 지난해까지 연평균 28%씩 증가해 같은 기간 전국 평균 25%보다 높은 성장률을 보였다”면서 “향후 성장 가능성도 높아 이번에 네트워크를 확대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하 1층·지상 3층 연면적 2699㎡
동김해 IC·경전철 김해시청역 인근

볼보차 공식딜러 아이언모터스가 운영하는 김해전시장은 동김해 IC와 부산김해경전철 김해시청역 인근인 김해시 김해대로 2427에 있으며 부산 서부권과 경남 양산 등에서의 접근성이 좋다.

김해전시장은 지하 1층, 지상 3층에 연면적 2699㎡ 규모로, 1·2층에 총 8대 차량을 선보일 수 있는 전시장과 딜리버리 존, 서비스 고객 라운지가 갖춰져 있다. 주차는 최대 30대까지 가능하다. 지하 1층 서비스센터에서는 8개의 워크베이(작업대)를 갖춰 하루 최대 32대의 차량을 정비할 수 있다.

아이언모터스 측은 오픈 기념으로 오는 12월 10일까지 내방 고객 대상으로 대당 가격이 5000만 원 안팎인 콤팩트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XC40’을 추첨으로 제공하고, 계약 고객에게는 ‘아이언 프리미엄 워시세트’를 증정한다.

김민규 아이언모터스 대표는 “이번 김해전시장 오픈을 통해 부산 서부권과 경남 지역 고객들의 편의성과 접근성이 좋아져 고객 서비스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볼보차코리아는 올해 차량 판매 목표를 전년보다 17% 증가한 1만 5000대로 잡고, 서비스센터를 기존 28개에서 5개(18%) 증가한 총 33개로 확대키로 했다. 서비스센터는 이번 김해를 시작으로 서울 강남 율현, 경기 구리·남부, 서대구 등 5개 지역에 새로 오픈하고, 경기 일산 서비스센터를 확장 이전키로 했다.

배동진 기자 djbae@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