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복 (주)지원홀딩스 대표, 신라 시조왕 추향대제 초헌관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박재복(가운데) 부산 (주)지원홀딩스 대표·지원건설 회장이 23일 경주 오릉 숭덕전에서 열린 신라 시조왕 추향대제에 초헌관으로 봉행했다. 박재복(가운데) 부산 (주)지원홀딩스 대표·지원건설 회장이 23일 경주 오릉 숭덕전에서 열린 신라 시조왕 추향대제에 초헌관으로 봉행했다.

박재복(가운데) 부산 (주)지원홀딩스 대표·지원건설 회장이 23일 경주 오릉 숭덕전에서 열린 신라 시조왕 추향대제에 초헌관으로 봉행했다. 추향대제는 (사)신라오릉보존회가 주관해 가을에 종묘(宗廟)와 사직(社稷)에 지내는 큰 제사다.

이날 행사는 축문집필 대축관 개관 정전을 시작으로 시조왕, 남해왕, 유리왕, 파사왕 동시 추향대제 순으로 진행됐으며 유림과 후손 등 전국에서 3000여 명이 참석했다.

신라 시조왕 박혁거세 후손은 전국적으로 500만 명에 이른다.

박 씨의 시조인 박혁거세왕 제향을 받드는 숭덕전 추향대제는 박 대표가 초헌관, 박명환(경기 하남시) 씨가 아헌관, 박두현(경기 고양시) 씨가 종헌관을 맡아 헌작했다.

박재복 대표는 “전통을 지키며 제례문화를 이어온 숭덕전 제례는 이 나라 모든 제례의 근간이 되어 왔다”며 “박혁거세 시조왕 추향대제를 계기로 500만 성손이 믿음과 사랑으로 화목하고 단결해 왕손으로서 품위를 지키는 한편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할 후진 교육에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23일 경주 오릉 숭덕전에서 열린 신라 시조왕 추향대제 참석자들의 모습. 23일 경주 오릉 숭덕전에서 열린 신라 시조왕 추향대제 참석자들의 모습.



김상훈 기자 neato@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