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시 원톱 걸그룹' 트와이스 'YES or YES', 7개 음원 차트 1위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트와이스의 신곡 'YES or YES'가 음원차트 1위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트와이스가 5일 오후 6시 공개한 새 미니 앨범 'YES or YES'의 동명 타이틀곡은 공개 8일째인 12일 오전 9시 기준 멜론, 네이버, 지니, 올레뮤직 등 국내 7개 실시간 음원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YES or YES'는 트와이스의 사랑스러운 고백에 "YES"라고 대답할 수밖에 없다는 메시지를 담은 곡. 9명의 멤버들은 각자의 다채로운 개성을 뽐내며 상대방에게 "YES"를 요구하는 당찬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또 앨범 'YES or YES'는 공개 후 일본, 홍콩, 대만, 싱가포르 등 해외 1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
뮤직비디오 조회수 역시 가파르게 상승하고 있다. 빌보드는 "트와이스가 K팝 걸그룹 사상 최단기간인 공개 6시간여 만에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건을 돌파했다"고 전하며 트와이스의 신기록 행진을 주목했다.
포브스는 "24시간 만에 MV가 3140만 뷰를 기록했고 이는 세계 7위에 해당하는 기록"이라고 전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트와이스는 지난 8일 Mnet '엠카운트다운', 9일 KBS2 '뮤직뱅크', 11일 SBS '인기가요'에 차례로 출연해 'YES or YES' 퍼포먼스를 선보이며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김상록 기자 srki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