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라대 I-URP사업단, ‘PET-STARTER 창업캠프’ 참가자 모집
신라대학교(총장 허남식) 반려동물특화 대학혁신연구단지(I-URP) 조성사업단이 ‘2025 PET-STARTER 창업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신라대 I-URP사업단은 부산지역 반려동물 관련 전공 재학생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산업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반려동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오는 9월 4~5일까지 거제 벨버디어 리조트에서 ‘2025 PET-STARTER 창업캠프’를 개최한다.
△반려동물 분야의 직업 세계 특강(훈련사, 행동분석사, 장례지도사, 창업가 등) △창의적 문제해결 아이디어 도출 및 기획서 작성 △실전 창업 아이템 IR(투자유치) 피칭 자료 제작 및 발표 등 반려동물 산업의 취·창업에 필요한 역량 강화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반려동물 산업 진로 인식을 높이고 창업과 취업에 대한 실무적 이해를 확대하며 문제 해결 및 발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라대 I-URP사업단 관계자들은 이번 캠프를 통해 학생들이 창업 과정의 단계별 절차를 체계적으로 경험함으로써 자신감과 높은 성취감을 느낄 것이라고 전하며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자 모집은 오는 8월 27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신라대 I-URP 사업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형일 부산닷컴 기자 ksolo@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