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리적 가격에 소음 차단까지? 오렌슈츠 이어플러그 3종 출시
최근 층간 소음, 벽간 소음 등 소음 관련 문제로 고통받는 사람들이 많다. 장시간 지속되는 소음은 스트레스를 유발하며, 건강 악화로 이어진다. 집을 옮기기는 현실적으로 어려우니 차선책으로 소음 방지 귀마개를 구매하고 있다. 소음뿐만 아니라 공부하는 학생들은 집중을 위해, 누군가는 편안한 잠자리를 위해 귀마개를 찾는다.
여기 일상에서 다용도로 합리적인 가격에 사용할 수 있는 이어플러그가 있다. 산업용 맞춤형 귀마개 전문 제조기업 오렌슈츠가 만든 일반용 이어플러그다.
지난해 오렌슈츠는 일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이어플러그 3종을 출시했다. 가장 흔히 쓰이는 보급형 귀마개인 폼형,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한 스탠다드형, 군대 사격훈련에 쓰이는 군용 등 총 3종으로 구성돼있다.
폼형 귀마개는 가장 일반적인 귀마개로 가격이 저렴해 일상에서 소음을 차단할 때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업무시간, 공부 또는 숙면 시 사용하기 좋다.
군용 귀마개는 폼형 귀마개에 군용 전용 케이스가 포함돼 군 입대를 앞둔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다. 귀마개는 군대에서 사격 훈련 시 청력보호를 위해, 편안한 취침을 위해 꼭 필요한 아이템이다.
스탠다드형 귀마개는 3단 팁 형태의 실리콘 귀마개로 오렌슈츠에서 자체 제작한 차음 필터가 탑재돼있다. 또한 세척이 가능해 반영구적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착용감도 편해 업무시간이나 공부, 운동, 숙면, 층간 소음 방지용으로 유용하다.
오렌슈츠 관계자는 “이어플러그 3종 제품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청력을 보호하고 귀에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새로운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렌슈츠 이어플러그는 오렌슈츠몰을 비롯해 쿠팡, 텐바이텐, 1300k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
이상윤 기자 nurumi@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