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건어물 완전정복 위한 '꿀팁'과 '사기팁' 대방출

[비에스투데이 김정덕 객원기자] 건어물 완전정복을 위한 백종원 표 '꿀팁'과 '사기팁'이 공개된다.
13일 방송되는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처치 곤란인 냉동실 속 각종 건어물 활용법을 소개한다.
이날 방송에서 백종원은 아무런 사전 수업 없이 건어물에 대한 네 제자의 이해도를 알아보는 요리 대결을 주문해 눈길을 끈다.
멸치볶음을 선택한 김구라부터, 쥐포 조림을 선보인 윤상, 말린 다시마로 '튀각'요리에 도전한 윤박, 김에 간장을 발라 굽는 상식 밖의 요리법을 선보인 송재림까지 4인 4색의 건어물 요리가 탄생된다.
이에 네 제자의 건어물 요리를 맛본 백종원은 요리 과정의 실수들을 조목조목 지적하며 즉석 '보수공사'를 통해 꼭 기억해야 할 포인트까지 짚어줘 제자들의 쉬운 이해를 도왔다.
그러면서 다양한 밑반찬에 활용할 수 있는 건어물 볶음의 3가지 기본기를 비롯해 각종 응용 요리 등 활용도 만점의 건어물 레시피를 전수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백종원은 각종 볶음 요리에 필수인 대파 보관법과 건어물을 물과 기름을 적절하게 활용해 타지 않게 볶는 방법 등 요리 좀 해본 사람들은 누구나 알지만 요리 초보들에겐 어려운 각종 '꿀팁'을 소개해 유익함을 더했다.
또한 백종원은 자신만의 '사기팁'이 추가된 건새우 볶음밥 레시피도 공개, 제자들의 감탄을 이끌어 낼 예정이다.
사진= tvN 제공
bstoday@busan.com
< 저작권자 ⓒ 비에스투데이(www.bstoday.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