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의과학대 간호학과, 2024년 인성캠프 실시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11일 동의과학대학교 황령관에서 ‘인성캠프’ 가 열린 후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11일 동의과학대학교 황령관에서 ‘인성캠프’ 가 열린 후 단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동의과학대학교(총장 김영도) 간호학과(학과장 김윤지)는 지난 11일(월) ‘2024년 인성캠프’ 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간호사 핵심 역량인 인성 함양을 위해 개최되었으며 간호학과 1학년 재학생이 참여하여 △팀 활동을 활용한 인관관계 형성 방법 △존중과 소통 방법 △칭찬 릴레이 △예절교육 △자신감과 자존감 향상 등 체험 활동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됐다.

캠프에 참여한 학생은 “간호사는 환자의 건강증진과 건강 문제해결을 위해 보건의료팀과 협력해야 한다고 학교에서 배우고 있지만 실제로 협력하는 능력을 체험 활동으로 친구들과 배울 수 있어 너무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동의과학대 간호학과 김윤지 학과장은 “임상에서 올바른 인성을 갖추고 협력할 수 있는 간호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지원하고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동의과학대학교 간호학과는 2009년도에 신설된 이후 ‘미래 인류 건강 증진에 기여하는 최고 수준의 간호학과’ 를 비전으로 4주기까지 연속으로 5년 인증을 획득했으며, 보건복지부 주관 2019년도 간호대학 실습 교육 지원사업'에서 교육형 우수사례 기관으로 선정됐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