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 신입직원 온보딩 프로그램 진행 및 모집
사하여성인력개발센터는 직장적응 지원사업의 신입직원 온보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신입직원들의 장기근속과 업무 역량 강화, 동료 간 협업 능력 향상을 목표로 하는 교육 과정으로, 현재 2회차까지 진행되었으며 3회차 프로그램을 앞두고 있다.
다가오는 3회차 온보딩 프로그램은 제일OOOO과 함께 진행될 예정이며, 교육 내용은 ▲바벨탑 어드벤처 ▲MBTI 검사 활용 커리어 목표 설정 ▲가죽공예 체험으로 구성되어있으며 참여자들이 흥미를 느끼면서도 실제 직장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주제로 운영될 예정이다.
직장적응 지원 담당자는 “이번 3회차 교육을 통해 신입직원들이 동료 간 협업 능력을 높이고,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또한, 개인으로 참여할 수 있는 신입직원 대상 온보딩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교육 과정은 사하구 산업단지 내 기업에 근무하는 근속 3년 미만, 만 39세 이하 청년층을 대상으로 모집 중이다.
교육 내용은 ▲가죽공예 ▲ChatGPT 활용법 ▲Perplexity 활용법 ▲MBTI 검사 ▲베이킹 ▲디자인 그래픽 플랫폼 활용 등으로 다양하게 구성되어 있다.
모든 과정은 국비 지원으로 무료로 운영되며, 80% 이상 수료 시 수료증과 기념품이 제공된다.
신청은 네이버폼 링크(https://naver.me/5xaUAsH5)를 통해 신청 후 교육 프로그램 참여 가능하며 신입직원 맞춤형 교육인 만큼 신입직원들의 많은 관심 바란다.
윤준석 부산닷컴 기자 jsy@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