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서대, 2024년 하반기 K-MOOC 디지털+프로그램 신규 강좌 선정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선정교수 단체사진(좌에서 우로,최봉준교수,김경원교수,김형숙교수) 선정교수 단체사진(좌에서 우로,최봉준교수,김경원교수,김형숙교수)

동서대학교(총장 장제국)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년 하반기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K-MOOC) 운영사업’ 공모에서 디지털+프로그램 신규강좌에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는 웹 기반의 강좌 플랫폼이다. 2015년부터 대학과 연구기관 등의 우수 강좌를 온라인으로 공유하며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2024년 하반기 선정된 디지털+프로그램 강좌는 ‘누구나 시작하는 데이터 시각화’프로그램이며 ‘그래픽 데이터 시각화(김경원 교수), 비즈니스 데이터 시각화(김형숙 교수), 과학적 데이터 시각화(최봉준 교수)’ 3강좌로 구성되어 있다.

‘누구나 시작하는 데이터 시각화’프로그램은 3가지 강좌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래픽 테이터 시각화>강좌는 데이터 유형별 이해 및 전처리를 학습하고 차트 별 시각화 방법 및 기술을 이해하여 사용자 중심의 대시보드를 제작 할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고, <비즈니스 데이터 시각화> 강좌는 비즈니스 데이터의 종류와 특징을 학습, 데이터분석을 통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며, 대시보드와 리포트를 제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마지막으로<과학적 데이터 시각화> 강좌는 데이터분석 및 전처리를 이해하고 데이터 시각화 방법 및 관련성 탐색하여 시각화 기법 선택 및 문제해결을 제시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이번 선정된 신규강좌는 2025년 6월부터 K-MOOC플랫폼에서 무료로 수강 할 수 있다.

동서대는 지난 2018년부터 K-MOOC 개별강좌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강좌를 제공해 왔으며 현재 △찾아서 보는 수학(이민아 교수) △사랑에 대하여(박혜영 교수) △한국예술과 디자인 입문(윤지영 교수, 장주영 교수) △일상생활 속 경영이야기(공희숙 교수) △수학초보자를 위한 눈으로 보는 수학(이민아 교수) 5강좌가 진행 중 이다.


김현지 부산닷컴 기자 bagusz@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