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8회 세계해양포럼 공식 포스터 선정

이승훈 기자 lee88@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해양 콘텐츠 국제 공모전 결과
픽셀로 파도 표현 포스터 대상

해양 분야의 다보스 포럼이라 불리는 세계해양포럼(World Ocean Forum, WOF)이 올해 제18회 개최를 앞두고 공식 포스터(사진)를 선정했다.

(사)한국해양산업협회는 부산시와 공동으로 진행한 ‘2024 해양 콘텐츠 국제 공모전’ 대상 수상작으로 김유진 씨의 ‘세계해양포럼 2024 포스터’를 선정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3개 부문에서 총 373점(포스터 41점, 슬로건 283점, 바다 낙서 49점)의 작품이 접수됐으며 포스터 부문 5점, 바다 낙서 부문 8점, 슬로건 부문 7점이 입상했다.

대상작은 제18회 WOF의 주제인 ‘오션 인텔리전스 위드(Ocean Intelligence with) AI’를 가장 잘 나타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심사위원들은 “파도의 모습을 픽셀로 표현하여 파도와 디지털을 잘 융합시켰다”면서 “특히 사각형의 픽셀을 활용해 유연한 파도를 나타낸 점이 파도를 다양한 관점으로 바라볼 수 있게 해줬다”고 평가했다.

대상작을 제출한 김유진 씨는 “AI가 세상에 가져다준 빠르고 충격적인 변화, 성장, 가능성이 거칠고 역동적이며 매번 다른 모습으로 변화하는 바다의 파도를 연상시켜 이번 작품을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포스터 부문 대상작은 올해 WOF의 공식 포스터 디자인으로 활용되고, 각종 홍보물을 통해서 다양한 형태로 활용될 예정이다.

바다 낙서 부문 대상으로는 서대곤 씨의 작품 ‘간절함’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에는 ‘신나는 출항’(김승진), ‘바다를 사랑해요’(이경재)가 선정됐으며, 이외 우수상 5편이 뽑혔다. 이승훈 기자 lee88@


이승훈 기자 lee88@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