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 지도부까지 "최순실 수사 불가피"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가 20일 오전 강원도 춘천시 스카이컨벤션웨딩에서 열린 강원도 핵심당원 특강에 참석해 발언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여권의 '비선 실세'로 지목받는 최순실 씨에 대한 수사 필요성이 여당 지도부 차원에서도 본격 제기됐다.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는 20일 최 씨 사건과 관련, "검찰이 수사해서 판정할 것 아니냐. 수사를 좀 지켜보자"며 "엄정하게 수사해서 문제가 있으면 처벌받아야 하고, 문제없으면 정치·정략적 공세는 자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정현 "문제 있으면 처벌"
나경원 "의혹 정리해야"

민주당, 대검 항의 방문
검찰, 최 씨 소재 확인 나서

나경원 의원도 CBS라디오에서 "우리가 (의혹에 대해) 정리해야 하지 않을까 생각한다"며 "국정운영시스템도 바꿔야 할 것은 바꾸고 국민들이 답답해하는 상식적인 물음에 대해서는 답이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원유철 의원은 MBC라디오에서 "국민들께서 가지고 있는 의혹에 대해선 신속하고 명확하게 해소돼야 된다"며 "야당은 일단 지켜보고 검찰 수사가 미진할 경우에 특검이든지, 국정조사든지 필요하면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더불어민주당 의원들은 최 씨 관련 의혹을 신속히 수사하라며 이날 대검찰청을 항의 방문했다. 민주당 '최순실게이트·편파 기소 대책위원회'(위원장 전해철 최고위원) 의원 5명은 김주현 대검 차장검사를 면담하고 '최순실 게이트'를 철저히 수사해 엄단하라고 촉구했다.

한편 시민단체의 고발을 받고 미르·K스포츠 재단 관련 의혹을 서울중앙지검 형사8부(한웅재 부장검사)에 배당해 수사하고 있는 검찰은 이날 재단 설립 허가를 관장하는 문화체육관광부의 국장급 관계자 2명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했다. 또 출입국 기록 분석 등을 통해 독일에 머물고 있는 최 씨의 정확한 거주지 확인에 나섰다. 박석호 기자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