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플코퍼레이션, 프린팅 넘어 각인까지 커스텀서비스 확장
마플코퍼레이션이 자사 운영 플랫폼 커스텀 서비스 확대를 위해 '써지컬 스틸액세서리' 3종(사진)을 출시하며 프린팅을 넘어 각인 커스텀 서비스까지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새로운 커스텀 아이템 3종 '써지컬 스틸 반지', '써지컬 스틸 스틱 팔찌'와 '코인&하트 목걸이'로 마플코퍼레이션의 '커스텀 프린팅 플랫폼 마플'과 '크리에이터 콘텐츠 커머스 플랫폼 마플샵'에서 모두 만나볼 수 있다.
써지컬 스틸(Surgical steel)은 의료용으로 개발된 소재로 여러 종류가 있지만 공통적으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지 않고 물에 닿아도 변색이 되지 않아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는 소재다.
써지컬 스틸 반지는 3mm, 4mm, 6mm 크기로 총 세 가지 제품이 출시됐다. 모두 반지 겉면에 텍스트 각인이 가능하며 3mm, 4mm 써지컬 스틸 반지는 골드, 실버, 로즈 골드, 블랙, 블루 컬러로 6mm는 블루 컬러를 제외한 네 가지 색상으로 선보인다. 반지뿐만 아니라 목걸이로도 스타일링이 가능하도록 50cm 체인 목걸이가 구성된 세트 상품도 출시된다.
함께 출시된 써지컬 스틸 스틱 팔찌는 스틱 부분에 텍스트 각인 커스텀이 가능하며 골드, 실버, 로즈 골드, 블랙 네 가지 컬러로 출시됐다. 연인끼리, 친구끼리 특별한 텍스트로 각인해 스페셜 아이템으로도 활용도가 높다.
이외에도 펜던트에 각인 커스텀이 가능한 심플한 스타일의 '코인 목걸이'와 귀여운 스타일의 '하트 목걸이'도 눈길을 끈다. 체인 길이는 모두 42cm, 50cm 두 종류로 컬러는 코인 목걸이의 경우 골드, 실버, 로즈 골드, 블랙 네 가지 종류로 구성됐으며 하트 목걸이는 실버로 만날 수 있다. 목걸이의 경우 패션 아이템은 물론 어린이 미아방지용으로도 활용도가 높을 것으로 보인다.
사이즈·자세한 가격은 마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새로운 커스텀 상품 3종 모두 '마플샵'에서도 만날 수 있다.
마플코퍼레이션 관계자는 "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하고 색다른 아이템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이번 액세서리 커스텀 아이템은 프린팅을 통해 커스텀 서비스를 제공했던 것을 넘어 새로운 시도를 통해 각인 커스텀 시장으로 확대했다"고 전했다.
마플코퍼레이션은 국내 온라인 POD(Print-On-Demand: 주문제작인쇄) 시장의 리더로 독자적인 POD플랫폼 개발·운영 노하우를 가진 기업이다. 고객이 직접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는 마플부터 직접 디자인 굿즈를 판매할 수 있는 마플샵, 기업의 이커머스를 지원하는 마플샵 플러스까지 활발히 운영하며 콘텐츠 커머스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
황상욱 기자 eyes@busa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