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경북 다시 찾은 윤석열, 여 공세 집중 ‘강경 모드’ 전환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후보가 지지율 반등을 위해 총력전에 나선 모습이다. 윤 후보는 29일 여권을 향해 매서운 공세를 퍼부으며 강경 모드로 전환한 동시에 ‘박근혜 구속 책임론’을 털기 위한 1박 2일 대구·경북(TK) 지역 순회 일정에 들어갔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의 무더기 통신조회에 대해 “드러난 것만으로도 공수처는 이미 수사 대상으로 전락했다”며 “대통령이 되면 공수처의 불법 행위에 책임 있는 자들에 대해 반드시 책임을 묻겠다”고 말했다.

“공수처 통신 조회 책임 묻겠다
원자력 발전 비중 30%대 유지”

오후에는 국민의힘 김기현 원내대표와 임태희 중앙선거대책위원회 총괄상황본부장이 기자회견을 열고 “국민의힘 국회의원 78명과 윤 후보, 후보 가족에 대해 불법사찰 정황이 있다”며 윤 후보를 지원했다. 이날 국민의힘이 공개한 자료에 따르면 공수처는 윤 후보의 통신자료를 3회 조사한 것으로 확인됐다. 여기에 서울중앙지검이 4회, 서울경찰청이 1회, 인천지검이 1회, 관악경찰서가 1회로 총 10회다. 공수처는 윤 후보 배우자 김건희 씨도 통신자료를 1회 조사한 것으로 드러났다.

윤 후보는 또 이날부터 시작된 TK 순회 일정 첫 방문지로 현 정부의 탈원전 정책으로 2017년 공사가 중단된 울진의 신한울 3·4호기 원전 건설 현장을 찾았다. 윤 후보는 “우리나라 원전 산업과 원전 수출 산업을 고사시킨 바로 그 현장”이라면서 격앙된 목소리로 즉석 발언을 쏟아냈다. 그러면서 “신한울 외에도 안전성이 확인된, 가동 중인 원전에 대해 계속 운전을 허용할 것”이라며 “원자력 발전 비중을 30%대로 유지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후보를 향해서도 “탈원전만이 정답이라고 강조해 왔는데 왜 맨날 (원전에 대한 입장이)바뀌는 것이냐”고 질타했다.

윤 후보는 박근혜 전 대통령 특별사면 결정 이후 감지되는 TK 균열을 막기 위한 지역 공약도 제시했다. 그는 “대구·경북 통합 신공항을 조기에 건설하고 이와 연계된 광역철도와 고속도로를 차질 없이 건설해 ‘사통팔달 교통망 SOC(사회간접자본)’를 구축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은철 기자 euncheol@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