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연고 외식베이커리과, 박준서 명장 특강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세연고등학교 외식베이커리과가 지난달 28일 대한민국 제11대 제과명장 박준서 명장 특강을 진행했다.

세연고 외식베이커리과 제과제빵 실습실에서 박준서 명장의 특강이 5시간에 걸쳐 바게트, 크로아상, 빨미까레, 피자 만들기로 진행됐다.

박준서 명장은 평소 '손반죽 오토리즈 바게트' 영상으로 재료 혼합의 중요성에 대한 내용을 직접 보여주며, 학생들 실습을 지도했다. 실습에 참가한 학생들은 박 명장의 피자를 맛보고 반죽법에 따라 빵의 맛이 확연히 차이 나는 것을 실감했다.

박준서 명장은 "세연고등학교 외식베이커리과 선생님들의 학생들에 대한 열정이 제과제빵 전문 인력 양성에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세연고등학교는 2021학년도 외식베이커리과를 신설해 학과 경진대회, 부산상업경진대회 출전, 다양한 현장체험학습, 명장 특강 등을 통해 외식베이커리 분야의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편, 세연고등학교는 2023학년도 반려동물과, 외식베이커리과, 웹툰콘텐츠과, 카페경영과 신입생을 맞이할 준비중이다. 올해 입학설명회 및 중학생 진로체험은 오는 10월 15일, 11월 19일에 진행될 예정이며, 고입 특별전형은 11월 28∼29일, 고입 일반전형은 12월 5∼6일부터 진행된다.


김수빈 부산닷컴 기자 suvely@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