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제3회 부산평생학습주간' 행사 개최

김진성 부산닷컴 기자 jskim@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수확의 계절 가을을 맞아 부산시민이 평생학습 축제가 부산 벡스코에서 개막한다.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원장 설상철)은 22~23일 양일간 부산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제3회 부산평생학습주간'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와 부산시교육청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다.

‘나를 설레게 하는 평생학습과의 BIT(빛)나는 동행‘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이날 오후 2시 개막식과 함께 ▲부산평생학습대상(大賞) 시상식 ▲부산평생학습도시 선포식 ▲평생학습 단체의 홍보 및 체험부스 운영 ▲ 2018 대한민국 디지털사회혁신상을 수상한 신예 천영환 작가의 초청강연, ▲평생학습동아리 무대 한마당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평생학습상담부스, 중장년창업상담 등 시민들이 평생학습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열어주는 정보제공의 기회도 제공하고 평생학습 퀴즈쇼, 스템프 투어, 메이커트럭을 활용한 3D프린터/승화전사 등 장비를 통한 체험활동 등 행사에 참여하는 시민들에게 평생학습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하면서 경품 행사 등 다양한 행사로 재미를 더하게 할 예정이다.

이밖에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부산광역시교육청,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독립부스를 설치하여 부산광역시와 정부의 평생교육정책에 관한 홍보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설상철 원장은 “이번 축제를 계기로 시민들이 평생교육이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게 하고 언제 어디서나 학습과 배움을 통하여 삶의 질이 한단계 높아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김진성 부산닷컴 기자 jskim@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