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 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빈대인 전 부산은행장

이은철 기자 euncheol@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BNK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빈대인 전 부산은행장이 내정됐다. BNK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빈대인 전 부산은행장이 내정됐다.

BNK금융지주 차기 회장에 빈대인(사진) 전 부산은행장이 내정됐다. 오는 3월 정기주주총회와 이사회에서 차기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BNK금융지주 임원후보추천위원회는 19일 서울에서 회의를 진행한 결과, 김지완 회장 사퇴로 공석이 된 최고경영자로 빈 내정자를 단독 추천하기로 결정했다. BNK금융지주는 이날 임추위 회의 직후 이사회를 잇따라 열어 차기 회장 최종 후보로 확정했다.

빈 내정자는 1960년 경남 남해에서 태어나 부산 동래원예고, 경성대 법학과를 졸업했다.1988년 부산은행 입행, 북부영업본부장, 경남지역본부장(부행장보), 신금융사업본부장(부행장), 미래채널본부장 등을 거쳐 2017년부터 3년여간 부산은행장을 지냈다.

그는 부산은행장 재임 시절 금융 디지털 혁신에 선도적으로 나서고 지역 금융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 전환을 시도하는 등 끊임없이 변화하는 글로벌 경제에 기민하게 반응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여기다 디지털 플랫폼을 통해 전국구 은행화를 노리는 등 재임 시절 적극적인 경영을 펼쳐 지역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

실제로 임추위는 빈 내정자의 이 같은 이력을 높이 평가했다. 임추위는 “빈 내정자는 다양한 업무 경험을 통해 축적된 금융 분야 전문성과 (은행장 시절)지역은행 최초의 모바일뱅크 출시, 온·오프라인을 융합한 옴니채널 구축, 창구 업무 페이퍼리스 추진 등 디지털 중심의 금융산업 패러다임 변화 대응을 주도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미래지향적인 경영에 몰두해 온 빈 전 행장은 BNK금융지주를 부산·울산·경남을 대표하는 동남권 대표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시키기 위해 보다 적극적인 전략 마련에 나설 계획이다. BNK금융지주는 3월 정기주주총회의 의결을 거쳐 빈 내정자를 2026년 3월 정기주주총회까지 임기 3년의 BNK금융지주 회장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이은철 기자 euncheol@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