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농협, 조합장 선거 공명실천 결의대회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부산농협(본부장 정병규)은 지난 17일 부산본부에서 농축협 조합장, 시군지부장 및 선거담당자가 참석한 가운데 오는 3월 8일 실시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의 공명선거 실천 결의대회와 함께 ‘NH고향사랑기부예·적금’가입 릴레이 켐페인을 가졌다.

NH고향사랑기부 예·적금은 올해 처음 시작된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 정착을 위한 농협만의 특화상품으로 고향사랑기부금 납부 고객에게 추가 우대금리를 지원하는 상품이다.

부산농협은 이번 캠페인을 시작으로 고향사랑기부금의 기부 확대와 자발적 동참이 이어지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관내 농축협에서 지속적인 릴레이 가입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공명선거 결의대회는 설 명절 전 공명선거 실천의지를 고취시키고자 마련되었으며, 동시조합장선거 추진현황 및 향후 계획, 최근 사고사례 전파 등 보다 깨끗하고 공명한 선거 문화의 정착을 위해 실시했다.

또한 부산시 선관위 박경근 조사담당관의 특강을 통해 △전국동시조합장 선거일정 △위탁선거법 주요내용 및 위반사례 △올바른 선거운동 방법 등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도 가졌다.

부산농협 정병규 본부장은 “이번 결의대회를 통해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 선거가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부산농협 임직원 모두가 앞장서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강성할 선임기자 shgang@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