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가 조문 와줄까 궁금해서"… 가짜 장례식 치른 60대 남성

김주희 부산닷컴 기자 zoohihi@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바우타자르 레무스가 우리를 떠났다'는 취지의 SNS 글. 바우타자르 레무스 페이스북 '바우타자르 레무스가 우리를 떠났다'는 취지의 SNS 글. 바우타자르 레무스 페이스북

브라질에서 60대 남성이 자신의 죽음을 거짓으로 꾸며 가짜 장례식을 열었다가 사과했다.

31일(현지시간) 중남미 매체 인포바에에 따르면 브라질 남성인 바우타자르 레무스(60)는 지난달 중순 자신의 SNS에 상파울루에 위치한 병원 입구 사진과 함께 자신이 입원한 것 같은 게시물을 올렸다.

또 지난달 17일에는 병세 악화로 '가족 및 지인과의 작별'을 암시하는 글을 올렸다.

갑작스러운 비보에 레무스의 주변 인물들은 게시물에 "갑자기 이게 무슨 일이냐"며 고인의 명복을 비는 취지의 댓글들을 달았다.

뿐만 아니라 몇 시간 후 레무스의 SNS 프로필에는 "1월 18일 오후 7시 30분, 쿠리치바 예배당에서 그를 추모한다"는 내용의 알림 메시지도 공개됐다.

하지만 추모실 당일 예배당에 모인 사람들은 레무스가 살아있는 채로 눈 앞에 모습을 드러낸 것을 목격하게 됐다.

레무스와 현지 매체의 인터뷰에 따르면 그는 "내 생일뿐만 아니라 장례식에 실제 누가 올지 알고 싶었다"는 이유였다고 밝혔다.

이에 그의 가족과 지인들은 '역겨운 농담이다', '그를 보면 뺨을 세게 때릴 것'이라며 분노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레무스의 조카는 "상파울루 병원을 뒤져 삼촌이 숨지지 않았다는 사실을 먼저 확인했다"며 "극도의 악취미라는 점에서 가족들은 모두 충격을 받은 상태"라고 비난했다.

SNS에서도 "죽음을 가지고 노는 행위는 비난받아 마땅하다"며 대체로 '선을 넘었다'는 반응이 나왔다.

결국 레무스는 "나는 누구에게도 상처를 주거나 기분을 상하게 하고 싶지 않았다"며 "가족과 지인, 그리고 많은 분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전했다.


김주희 부산닷컴 기자 zoohihi@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