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사천시, 정책자문단 본격 운영

김현우 기자 khw82@busan.com
부산닷컴 기사퍼가기

시, 민선 8기 맞아 자문단 출범
우주항공분과 신설·일부 분과 개편
27일 회의서 우주항공청 설립 지원 등 논의

사천시 정책자문단이 27일 출범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사천시 제공 사천시 정책자문단이 27일 출범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사천시 제공

경남 사천시의 발전방향과 주요 정책결정 사항 등 시정 전반에 대해 자문 역할을 맡게 될 ‘사천시 정책자문단’이 출범해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사천시(시장 박동식)는 2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8기를 맞아 새롭게 개편된 정책자문단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고 28일 밝혔다.

정책자문단은 행정복지분과와 우주항공분과, 산업경제분과, 문화관광분과, 안전도시분과, 농수산분과 등 6개 분과로 구성됐으며, 32명의 교수와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한다.

단장에는 경상국립대학교 정우건 교수, 부단장에는 경남도립거창대학교 강호근 교수가 각각 선출됐다.


민선 8기 사천시 정책자문단에는 우주항공분과가 신설됐으며, 효율적 운영을 위해 일부 분과가 개편됐다. 사천시 제공 민선 8기 사천시 정책자문단에는 우주항공분과가 신설됐으며, 효율적 운영을 위해 일부 분과가 개편됐다. 사천시 제공

민선 8기 정책자문단에는 우주항공청 사천 설립 등에 대응하기 위한 우주항공분과가 새롭게 신설됐다. 또 시 조직개편에 따라 자문단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일부 분과가 개편됐다.

27일 열린 자문회의에서는 우주항공청 사천 설립 지원, 제2차 공공기관 지방 이전 대상기관 유치, 경남 항공 국가산업단지 조성, 삼천포 무지갯빛 생태탐방로 조성 등 사천시의 주요 현안 사항에 대한 설명과 자문위원들의 의견교환이 이뤄졌다.

정우건 단장은 “우주항공청 설립 등 당면한 주요 현안 과제들에 대한 창의적이고 전문적인 제안과 자문 등을 통해 시정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박동식 시장은 “사천시는 올해 우주항공청 개청 등 큰 변화를 앞두고 있다. 자문단 위원들의 현명한 지혜와 장기적인 안목이 절실하다. 위원분들의 조언과 의견에 항상 귀 기울이고 시정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김현우 기자 khw82@busan.com

당신을 위한 AI 추천 기사

    실시간 핫뉴스